[냥코] 게임 나온지 10년만에 시작한 무과금 초보자의 공략

2024년이 냥코 대전쟁이라는 게임의 10주년 이라고 합니다. 초딩 아들들이 하는 것을 옆에서 지켜보다가, 또 한판 두판 도와주다보니 어느덧 냥며들었네요. 10년동안 고이다 보니 인터넷에서 냥정자들을 위한 가이드도 찾기가 어려워졌고, 기본 공략도 꽤 오래된 버전이다보니 나름대로 공략을을 작성해 봅니다.
앞으로 추가작성될 세부 설명/공략도 모두 본 포스팅에서 링크로 잡을 예정입니다.
(결론은 여기만 보시면 됩니다. ㅎㅎ)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

10년이나 된 게임이라 그 동안 쌓인 콘텐츠들을 소화하려면 굉장히 긴 호흡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단기간에 돈과 시간을 쏟아부어서 빡!! 끝낼 수 있는 게임이 아니라 각 스테이지들의 특성, 등장하는 몹들의 특성을 잘 알고 접근해야 합니다. 
리세마라를 하면 좋지만, 한 두개 캐릭으로 하드캐리하면서 꿀빨수 있는것이 아니라 여러 캐릭들을 상황에 맞춰서 편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 진행은 크게 메인 스테이지, 레전드 스토리, 이벤트 스테이지로 구분됩니다.
메인 스테이지 : 세계편, 미래편, 우주편, 마계편
레전드 스토리 : 구 레전드, 신 레전드
이벤트 스테이지 : 진화/개발/냥코 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메인 스테이지 진행단계에 따라 여러가지 콘텐츠들이 순차적으로 오픈이 됩니다.
요것은 세계편 3장 올금 완료한 모습



무과금의 필수소양 ’통솔력‘ 관리

무과금 유저에게 가장 큰 장벽은 ’통솔력‘ 입니다. 위에 설명했던 스테이지들을 진행시켜 나가려면 ‘통솔력’ 이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채워지긴 하지만 너~~무 느리죠. 또 ‘통조림’ 등 인게임 내 재화를 사용해서 충전할수도 있지만, 절대 하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통조림‘은 울슈레 레벨의 냥코를 뽑는데 사용해야 되니까요. 그래서 급하게 진행하려고 하면 지치거나 돈이 많이 들거나 합니다. 긴~호흡 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통솔력‘ 관련 팁!!]
1. 통솔력 최대치를 늘리자!! 
24년 10월 기준 통솔력 최대치는 1150? 1200? 정도라고 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 기본 통솔력이 100 이니까 전략적으로 많이 올려놔야 합니다. 안그러면 기다리다 현기증 나니까요. 
  1-1 파워업 에서 통솔력 레벨 올리기(패시브)
1렙 당 통솔력 최대치가 10씩 늘어난다고 합니다. 최대 20렙+9 까지 올릴 수 있으니 290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패시브 +9를 어느 세월에 만들지? ㅜ.ㅜ
  1-2 보물 모으기 (세계편/미래편/우주편) 
보물을 모으면 통솔력의 최대치를 늘려주는 구간이 있습니다. 발동률 100%(올금) 기준 세계편은 60, 미래/우주편은 30씩 증가된다고 하네요. 세계/미래/우주는 3장씩 있으니까 계산해보면 됩니다.
  1-3 좀비습격
보물 다 모으고 나면 좀비가 습격하는데 이것도 각 장 기준으로 좀비를 모두 막으면 통솔력 최대치가 각 50씩 늘어난다고 합니다. 3장씩 있으니까….역시 계산해보시면 됩니다. ㅎㅎ

2. 통솔력 회복 속도를 올리자
미래편 보물작 중 통솔력 회복 속도를 올리는 보물들도 있습니다. 100% 기준으로 10초씩 단축된다고 하네요. 기본 속도가 60초 당 1씩 회복되는데, 미래편 세 개 장을 올금으로 모으면 30초당 1씩으로 효율이 두 배 올라갑니다.

3. 기타 팁
  3-1 통솔력 절반 타임을 노려라 : 24년 10월 기준 하루 세번 두 시간씩 통솔력 절반 타임이 있음. (7시, 12시, 19시) 이때를 노리면 두배로 할 수 있잖아~! 
  3-2 통솔력 레벨이 오르면 그만큼 통솔력이 올라간다. 예를 들어서 세계 1편 깨면서 통솔력 패시브를 1씩 올리면 그만큼 통솔력이 확보됩니다. 초반에 지갑/일 등 올릴 패시브들이 많지만 통솔력도 간간히 하나씩 올려주면 은근히 도움이 됩니다.
  3-3 리더십을 너무 초반에 막 쓰지 말자. 통솔력 최대치를 올려놓고 쓰자. 초반에 너무너무 하고 싶은데 통솔력을 다 쓰면 이래저래 입수한 리더십(통솔력 최대 회복)을 사용하게 되는데, 최소한 패시브 10은 찍어서 통솔력 최대치 확보한 다음에 쓰도록 합시다. 그리고 통솔력 10이 남은 상태에서 리더십을 쓰면 최대치+10만큼 회복됩니다. 쓸때는 걱정없이 써도 됩니다. 
  3-4 최대효율은 트레져 페스티벌 + 통솔력 절반 + 좀비 출현 : 한꺼번에 3타를 노릴 수 있는 타이밍입니다. 물론 좀비는 해당 시간대에 한번밖에 안나오긴 하지만 기회가 되면 최대로 활용하세요. 절반의 통솔력으로 최고급 보물과 좀비클리어(통조림 10개)를 한번에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를 상세히 설명하자면 글이 너무 길어지니까 스타터라면 아래 네 가지만 기억해둡시다.

  1. 리세마라는 하는게 좋다.
  2. 그런데 몇몇 캐릭에만 의존하면 진행이 안된다.
  3. 보물작(올금)은 무지성으로 해라. (특히 세계편 1/2/3장)
  4. 초반에는 XP가 모자라니 전략적으로 투자해야 한다.

업데이트 되는 내용에 따라, 별도 포스팅 링크가 계속 생겨날 것이라서 오늘은 여기까지!!
앞으로 업데이트 될 내용은 리세마라, 기본용어, 게임 팁 등등이 될 예정입니다

이 포스팅은 내돈내산 이지만. 아래 배너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생활 팁] 택배 물류센터로 가서 직접 받기

[마카오 3] 세나도 광장에 대한 포스팅 맛집 위주

BESTIN 무선 공유기 설정 변경 방법

아이폰13pro와 갤럭시 워치4 연결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