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갤럭시스마트워치4 블루투스 연결 2편

안녕하세요 블루이드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알려드렸던 내용 중 일부를 다시 확인해보고 공유드립니다. 혹시 되나 싶어서 연결을 했다가 한참을 고생했네요. ㅠ.ㅠ

기본적인 연결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확인 1. 카톡을 A단말에서 연동시켜놔도 되는지?

결론적으로 안됩니다. T머니도 동일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단말에 재연동을 시킨 김에 카톡동기화까지 시도해봤는데, iOS에 다시 연결하니 에러가 뜨더라구요. 갤럭시가 아닌 안드로이드 단말에서는 카톡연동, T머니 연동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되는건 삼성헬스 정도겠네요.

정리하면~!
iOS 유저는 블루투스 연동으로 통화알림+워치4 고유기능만 사용 가능
타 안드로이드 단말 유저는 카톡/티머니 등 사용가능(삼성헬스 등은 불가)



안드로이드로 e심 개통 후 블루투스 연결은?

안드로이드 폰 혹은 갤럭시에 연동시키는 건 '새 폰에 연결' 메뉴이고, iOS와 블루투스 연결은 그냥 '블루투스 오디오' 연결 입니다. '새 폰에 연결'은 장치 초기화와 마찮가지라서 첨부터 다시해야 합니다. 조심하세요. 다음과 같은 일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내돈내산 이지만. 아래 배너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웨어러블로 워치 개통시도 중 장치 재확인

안드로이드폰으로 연결 시도 시 보통 아래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1. (안드로이드폰) 웨어러블 앱 실행 
  2. 장치 검색 (블루투스로 검색 됨) 후 선택
  3. 워치에 숫자 6자리 표시되는지 물어봄 
  4. 선택해서 약관 등 동의 진행
  5. 개통 시작되면서 다시 장치를 확인 해달라고 함(3번)
  6. 장치를 찾을 수 없다고 중단됨
저는 LG V60에 웨어러블 앱을 깔아시 시도를 했는데 저렇게 5번에서 걸려서 몇 번을 재시도했습니다. 2번에서 인식했는데 5번에서 다른 번호가 뜨면서 다시 인식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워치의 화면은 연동 진행중인 화면이라 숫자가 뜨지 않습니다.
이때의 팁은 앱에서 나간 다음 핸드폰에서 블루투스 장치 검색을 통해서 연결 시킵니다. 그리고 앱에서 다시 진행하면 장치에서 숫자를 확인해달라는 팝업이 다시 뜨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번거로웠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이폰을 사용중이시라면,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것이 베스트이고, 비용 부담이 되신다면 샤오미 밴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갤럭시 워치는 갤럭시에서 써야 최대한의 효용이 발생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댓글

  1. I really liked your post! Your insights were impressive. Looking forward to more from you.

    답글삭제
    답글
    1. Thank you. I really happy to help you. Have a niceday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13pro와 갤럭시 워치4 연결시도

[생활 팁] 택배 물류센터로 가서 직접 받기

지니TV와 키즈노트 앱 연동하기 (Feat. 아이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