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코] 미래편 공략하면서 살펴 볼 것들

세계편은 튜토리얼 레벨이라 큰 어려움 없이 지나왔습니다. 패시브(탑공격 제외) 20, 기본캐릭 냥콤보 5개(빌더, 벽, 용사, 각선미, 기린), 젠느 모두 20렙 찍혀있고, 울슈레는 흑포노 포함 사용하는 울슈레는 10렙까지 찍혀있습니다. 아직 보물작이 끝나지 않아서 좀 찝찝하지만 미래편을 진행하면서 포스팅을 틈틈히 업데이트 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시나리오상으로 미래편은 냥코들이 세계를 정복하고 나서 에일리언이 침공해온 설정입니다.



미래편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

미래편 1장은 가끔 에일리언이 등장한다는 것 외에는 에일리언도 많이 강하지 않아서 몇몇 스테이지를 제외하면 난이도는 체감상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그 몇몇 스테이지가 보물작 여부에 따라, 보유한 캐릭터에 따라 많이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캐릭 생산에 필요한 코스트는 미래편 1/2/3장 모두 세계편 2장과 동일한 코스트가 적용됩니다. 우주편에는 3장의 코스트가 적용되는 걸까요? 아직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등장하는 지역에 조금 변화가 생깁니다. 몰디브 대신 심해의 소용돌이, 하와이 대신 부유대륙이 새로 나타났는데 심해의 소용돌이에서는 해당 장의 세계편 보스가 에일리언화 해서 나옵니다. 예를 들자면 미래편 1장 심해의 소용돌이에서는 세계편 1장 보스 대갈이군이 에일리언화 해서 나옵니다. 그리고 부유대륙에서는 불칸보어가 나옵니다. 멧돼지 기억나시죠? 
마지막으로, 보물효과가 발현되는 스테이지들의 순서가 섞여있습니다. 아래 표의 '순번' 란을 보시면 1, 5, 8 ... 순으로 되어있는데 지역이 등장하는 순서입니다.



세계편에서는 일고양이 효율을 높이려면 제일 앞쪽 7개 지역을 순서대로 올금으로 모으면 됐지만, 미래편에서는 순서가 섞여 있어서 거의 마지막까지 가야 보물효과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에일리언 대항력을 올리는 레드/블루크리스탈을 활성화 시키려면 거의 달까지 다 밀어야지 가능하단 말이죠.
또, 미래편은 타임어택 개념이 있습니다. 빨리깨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제일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 스테이지당 통조림 10개씩을 줍니다. 3장까지 보물을 다 얻을 경우 480 X 3 = 1,440 개의 통조림을 얻을 수 있다는 말이죠. 덤으로 레어티켓, 냥코티켓도 가끔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사실!! 통솔력의 충전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보물이 등장 했습니다. 표의 아래에서 두 번째 보물효과 타임머신 인데요. 14/17번 지역이 빠져있긴 하지만 13~19번 지역에 몰려있어서 몰아서 깨주기 좋습니다. 100% 기준으로 10초씩 줄여줍니다. 통솔력 충전 기본속도는 60초에 1이 충전되지만, 미래편 1/2/3장의 타임머신을 모두 올금시키면 총 30초가 줄어듭니다. 그러면 60초 기준으로 2씩 증가하니까 충전속도가 두 배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물작 우선순위는?

세계편에서는 냥코실드/소드, 통솔력, 일고양이효율 네 가지를 우선 발동시켜야 할 보물효과로 말씀드렸는데요. 미래편에서는 레드/블루크리스탈, 통솔력 그리고 '타임머신' 네 가지를 우선적으로 발동시켜주셔야 합니다.
레드/블루 크리스탈은 에일리언 속성에 대한 대항효과를 높여주는 효과입니다. 무슨말이냐면 미래편에 등장하는 에일리언은 평소보다 7배 강화되어 나오는데. 1/2/3장의 레드/블루 크리스탈을 올금(100% 발동)할 때 마다 1배율씩 감소 합니다. 1장의 레드크리스탈 100%면 6배, 블루크리스탈까지 100%면 5배, 이런 식으로 2장/3장을 거치면서 마침내 1배율의 에일리언을 상대할 수 있게 됩니다. 미래편 다음이 우주편이라 올금이 필수입니다. (참고로 우주편의 에일리언은 별표시가 된 에일리언이라고 또 따로 보물효과가 있네요.)
'타임머신'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통솔력 회복 속도를 높여주는 보물효과이고, 통솔력은 뭐 더이상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그런데 미래편의 경우 좀비도 꽤 어렵기 때문에 세계편처럼 좀비작으로 보물효과를 노리기도 힘듭니다. 1시간씩 오픈되는 트레저 페스티벌을 최대한 활용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미래편의 필수 캐릭터는?

울슈레를 제외하고 세계편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거의 필수적인 캐릭이라면 '젠느'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래편에서는 어떤 녀석을 준비해야 할까요?
우선, 레어 캐릭터 '고양이 탐사기' 입니다. 이 녀석은 고방의 역할을 하는데 에일리언에 엄청 강하다 효과가 있어서 꽤 든든하게 버텨줍니다. 필수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있으면 정~말 좋은 슈퍼레어 캐릭터 '고양이 서퍼' 입니다. 이 녀석은 에일리언을 가끔 멈춥니다.(멈춤메즈) 그리고 일정확률로 한번 살아남습니다. 이 두 가지 특성 때문에 이 녀석들이 조금 쌓이면 심심찮게 에일리언을 멈춰줍니다. (그런데 쌓기가 좀 어렵긴 합니다.)
이 두 녀석이 있으면 보유하고 있는 울슈레 캐릭터의 장점을 안정적으로 활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고양이 탐사기가 없어서, 정말 어쩔수 없이 울슈레인 고양이머신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울슈레 업은 경험치가 너무 많이 들어요. ㅠ.ㅠ) 그런데 고양이 머신의 한 가지 장점을 경험해봤습니다. 그것은 바로 파동 무효. 
미래 1장의 뉴욕/달 에서 등장하는 엘리자베스 56세(=에일리언 돼지)가 파동 공격을 하는 바람에 내 고기방패들이 훌훌 쓸려나갔었는데요. 고양이머신 2진하고 겨우 깼습니다. 파동에 영향을 안받고 버텨주니 그렇게 어렵던 스테이지가 꽤나 안정적으로 변했습니다. 게다가 이녀석은 3진하면 냥코 내 몇 안되는 파동삭제를 얻게 된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삭제시켜버리는건데 이 녀석 뒤로 파동이 나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공격 거리가 짧아서 젤 앞에 붙어있는 녀석이 파삭해주면 파동공격을 버텨야 하는 스테이지에서는 꽤나 유용하게 사용 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내돈내산 이지만. 아래 배너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생활 팁] 택배 물류센터로 가서 직접 받기

[마카오 3] 세나도 광장에 대한 포스팅 맛집 위주

지니TV와 키즈노트 앱 연동하기 (Feat. 아이폰)

BESTIN 무선 공유기 설정 변경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