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코] 고인물 아닌 생초보의 냥코 공략 가이드 (2024년 시작이다냥)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가 뭘 좀 알았다 싶어서 포스팅을 쓰고 있었는데 또 변화가 있었네요. 단순하게 생각하면 하루종일 진행되던 트레저 페스티벌이 없어진 것 뿐인데 게임 진행 순서 전반을 수정해야 할 정도라서 새로 글을 쓰기로 했습니다. 벌써 세계편도 두 번이나 포스팅 했으니, 이전 글들은 날리고 새 마음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긴 호흡으로 시작해야 하는 게임이라는 것을 말씀드렸었는데, 일 단위 '트레저 페스티벌'이 사라진 이후 더 긴 호흡으로 접근해야 하는 게임이 되었네요.
그리고 세계편은 특별히 공략 이랄게 없어서, 그냥 생략하기로 하겠습니다. 벌써 세계편 공략만 두 개가 올라갔는데 쓸만한 내용들만 추려서 통합해야겠습니다.
기본: 게임의 구성
게임 내 요소(편/스토리/이벤트)들의 구성은 아래처럼 크게 세 가지 입니다. 그리고 그 아래는 각 개별 스테이지들로 다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 네 개의 편 : 세계편, 미래편, 우주편, 마계편
- 두 개의 레전드 스토리 : 구 레전드, 신 레전드
- 이벤트 스테이지 : 이벤트/진화/냥코 등을 얻을 수 있음
쌩뉴비들은 여기저기 방황하지말고 '편'을 중심으로 진행하면서, 상황에 따라 이벤트/스토리를 병행하시면 됩니다. 플레이 성향과 보유 울슈레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아래 흐름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나중에 무리가 생기지 않습니다.
1. 세계편은 끝까지 쭉 민다.
2. 우주편은 밀리는데까지 민다.
+ 세계편 좀비 등장 시 클리어
++ 세계편 보물작
3. 틈나는대로 이벤트/구 레전드를 깬다.
+ 광란의 고양이, 광란의 탱크(벽) 두 개는 꼭 먹는다.
최초 포스팅에는 "1번 완료 후 2번 하면서 세계편 보물작을 끝낸다."였습니다. 그때는 '트레저 페스티벌'이 세계편/미래편 번갈아가면서 하루종일 진행되었습니다. 그래서 1주일이면 리더십을 갈아넣지 않아도 넉넉하게 세계편 3장까지 보물작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게릴라성으로 하루 2~3번 1시간씩만 진행됩니다. 이게 생각보다 시간과 통솔력을 많이 잡아먹고, 보물작이 안되니까 좀비도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좀비가 어려운건 '고양이 가위'를 못얻어서 그런것도 있었습니다.)
보물작보다 아래 그림처럼 특정구간의 좀비를 클리어하면 좀클 표딱지가 생기는데 그 구역은 보물출현 확률이 영구하게 올라갑니다. 트레져 페스티벌 효과를 항상 켜놓는것과 같은데 트페와 확률이 중복되지는 않습니다. 특정 구역의 좀비 클리어 하신 후 보물작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라구? 세 줄 정리
- 매일 2~3회 진행되는 1시간 트페는 냥코실드/냥코소드/통솔력 우선 보물작
- 좀비는 나오는대로 계속 깬다.
- 좀비 클리어 구역이 생기면 남는(?) 시간에 보물작
아래 표에서 이탈리아는 1트만에 은 > 금으로 완료, 독일은 1트에 은으로 업, 2트는 꽝이었습니다. 아무리 확률이 올라도 100% 는 아니니 참고하세요.
좀비 출현이 랜덤이라 시간이 걸리긴 하는데, 1시간짜리 트페를 병행해서 진행하면 올금까지의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세계편 진행하면서 상황을 정리해놓은 표 입니다.
노란색은 나름 우선순위로 활성화 시켜야 할 보물효과 생산량/체력/공격력/통솔력 구간 입니다. 저게 다 검은 동그라미로 채워져야 해서 갈길이 머네요. ㅠ.ㅠ
광란의 고양이/탱크는 꼭 챙겨가자
광란의 스테이지는 기본 캐릭들 강화형인 광란의 고양이/탱크...등을 얻을 수 있는 스테이지 입니다. 광란의 업버전인 대광란과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 미래편/좀비/이벤트 스테이지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상당히 유용하므로 고양이와 탱크(벽)는 무조건 챙겨가도록 합니다. 매월 초/말에 열리니까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하고, 통솔력은 스테이지 당 200이 소요됩니다. 스케줄을 잘 확인해서 소드/실드 보물작 정도는 완료해놔야 합니다. 저는 광란 준비를 하면서 올금이 아니더라도 세계편 3장까지 냥코실드/냥코소드 두 개는 효과가 발동하도록 보물을 모아놨습니다. 흑포노아가 있지만 실드/소드 효과 없으면 얻기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광란을 챙겨야 하는 이유]
- 기본 고양이/탱크 보다 좀 더 버틴다.
- 이동 속도도 빠르다.
- 그런데도 생산 코스트는 같다.(싸다는 말)
그래서 고양이/고양이벽/광고양이/광고양이벽 네 마리 고기방패 세트를 저렴하게 운용할 수 있습니다. 왠만한 스테이지의 고기방패는 해결되는거죠. 문제는 딜러지만 적 속성에 따라 멈춤/느리게/밀치기 등 메즈캐릭을 섞어주면 라인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이 부분은 다른 포스팅으로 연결시킬 거라서 별도의 항목으로 정리하겠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팁]
이 포스팅은 내돈내산 이지만. 아래 배너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