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오류] 윈도우 10 오류_와이파이 끊김, 시간 동기화

얼마전까지 멀쩡하게 잘 쓰고있던 Compute Stick by Intel 제품에서 이상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발생된 세 가지 증상은 아래와 같네요.
1. 인터넷의 주기적인 끊김 (와이파이는 되고, 인터넷이 끊김)
2. 시간 동기화가 안됨
3. 블루투스 마우스 끊김

아~ 정말 최근 갤럭시 노트7도 그렇지만 최근들어서 최신 전자제품이나 소프트웨어는 구매하는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 요즘입니다.

윈도우 10

MS에서 야심차게 무료 업데이트 및 1년동안 무료배포 등을 통한 확산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이게 안된다, 저게 안된다. 하는 불만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불과 얼마전까지만해도 안되는건 뽑기운이 안좋은것 아닐까? 라고 생각하는 쪽이었는데 저도 슬슬....짜증이 나기 시작하네요 ㅋ.
업데이트 할 때 마다 안되는게 하나씩 추가되는 느낌이 ;;;

일단 위에서 얘기했던 블루투스 마우스 끊김현상은....
어이없게도 배터리가 다 된것입니다. ;;; 죄.죄송합니다.
하지만 나 말고도 정말 블루투스 끊김 현상은 많은 분들이 해당 현상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를 보시죠!! (윈도우10 블루투스 마우스 끊김_으로 검색)

이 현상의 해결책은 크게 네트워크 어댑터에서 전원절약 모드의 체크를 해제 하거나,
블루투스 콜라보네이션 기능을 disable 시키는 것 두 가지 입니다.
주요 원인은 2.4대역의 wifi와 블루투스기기 두 개(주로 키보드/마우스)를 연결하면 서로 간섭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하시네요.
방법은 이분의 블로그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문제가 발생했던 와이파이 끊김현상과 시간 동기화 문제는 어떻게 된 것일까요?

광고를 보고 계속 하겠습니다.






와이파이의 주기적인 끊김
정확히 얘기하자면 와이파이는 유지되는데 인터넷 연결이 끊기는 현상입니다.
어떻게 되냐하면 아래 그림처럼 표시가 됩니다. 느낌표!!
그리고 클릭해보면 와이파이는 연결되었으나 인터넷 페이지를 열면 연결되지 않음 이라는 화면이 뜨게 되는 것이죠.


대부분의 블로그에서는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브를 업데이트 해보라는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있는데요.
저는 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아래 링크의 해결책을 따라서 적용한 후 주기적으로 끊기는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네트워크 어댑터 설정의 IPV6 를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 글 클릭하세요

만약 이 증상이 또 재발한다면....한 가지 더 의심되는 점은
네트워크에 연결 가능한 와이파이들이 쭈욱 나오는 화면에서
자동으로 연결에 모두 체크가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이 상태에서 체크를 해제해도 창을 껏다가 다시 키면 또 전부 체크가 되어있다는...

아무튼 이 현상이 재발안되면 좋겠네요.

시간 동기화 오류
시간이 조금 틀리는 것이 아니라 아에 시간이 거꾸로 갑니다.
시간 동기화에 대해서는 크게 두 가지 원인이 있는 것 같습니다.
 ㅇ소프트웨어간 충돌
 ㅇ메인보드의 수은건전지 수명 다 됨

우선 이 블로그 링크는 소프트웨어간 충돌 등이 사유일때 우선 인터넷 시간 동기화를 통한 해결방법입니다. 윈도우에 설정된 지역/시간대를 기준으로 해당 시간대의 표준시간을 인터넷을 통해 동기화 하는 것인데 간단하게는 핸드폰에서 네트워크에 연결되면 시간이 자동으로 나오는 것과 같은 해결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시간이 계속 틀어질 경우 메인보드 수은배터리가 방전된 경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추가적인 증상으로 컴퓨터 부팅할 때마다 다시 설정을 하라는 메시지가 뜨거나 오류 메시지가 뜨는 현상이 있으니 쉽게 알아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은배터리 자체의 가격은 죠스바 한개 정도의 가격으로 크게 비싸지 않으니 직접 시도해보신다면 이 블로그를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13pro와 갤럭시 워치4 연결시도

[생활 팁] 택배 물류센터로 가서 직접 받기

지니TV와 키즈노트 앱 연동하기 (Feat. 아이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