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플레이 일지
한국 게임중에 한국보다 글로벌에서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이 있다? 김실장 채널에서 소개하는 영상을 보고 22년 6월경? 몇 주년 기념으로 시작했는데 중간에 한번 접었다가.
최근에 다시 시작한 게임. 아직도 섬린이지만 그 동안 시도했던 무수한 리세마라와 육성 경험을 바탕으로 언젠가 다시 할지도 모를 나의 리세마라를 위해 남겨놓는 육성일지.
시작은 역시 리세마라~!
첫 시나리오 가렌숲을 끝내면 10장의 신비소환서를 득할 수 있는데 이 10장으로 간 보면서 리세마라를 합니다.
몬스터를 얻어야 합니다. 특히 좋은 몬스터(5성 OP)를 얻으면 조금 더 쉽게 게임을 풀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 시즈산 퀘 끝내면 주는 10장을 소환하면서 간을 보는 작업, 즉 리세마라를 합니다.
그런데 리세마라를 하염없이 하면 지치고 지겨우니까 나름 기준을 정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10장 기준 5성 하나, 4성 둘, 즉 3번개면 일단 시작합니다.
10장 기준 5성 없이 4번개, 5번개가 칠때도 있습니다.
그때는 4성 몹 중 OP급이 있는지 보면서, 두 번째 시나리오까지 진행합니다.
그러면 의회에서 소환서를 5분? 10분?마다 5장씩 줍니다. 10장정도 더 받아서 까보면 각이 나옵니다.
아직 현질을 한 적은 없는데 5~7월경 열심히 키웠던 두 개의 계정이 있습니다.
현생이 바빠서 잠시 접었다가 최근에 접속했더니 복귀유저 혜택을 일주일 주더라구요.
복귀 쿨타임이 대충 한달정도라고 들었는데, 하나의 계정은 복귀유저 혜택을 못받아서 한달 쿨을 돌릴 예정입니다.
이것은 본계정1의 현재 상태입니다. 처음 만들어서 50렙 찍은 계정인데, 초반 10뽑에서 물해왕과 풍라클을 득해서 고 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시기에 초반 5성 몹들이 잘 나와서 창고에 쌓이다보니 마음만 급해지고 6성으로 올리려고 1성몹들 업시키는데 번개 다 태우고, 태우다가 지쳐서 그냥 놔두게됐던 계정입니다. 그림 오른쪽 아래에 버섯돌이 4성 만렙 보이시죠? 저런게 창고에 10개 넘게 있습니다. 그러다가 질려버려서 잠시 손을 놓았던 계정입니다.
그리고 잔잔하게 리세마라만 하던 본계정2는 지금 한달 쿨 돌리는 중이라 스샷은 없습니다.
본계정2는 풍드래곤/풍웨폰으로 시작했고, 얼마 안가서 물사막도 얻었습니다. 계정2가 조금 더 정리해가면서 키우는 계정입니다.
이제 너로 정했다~! 리세마라 결과는?
포스팅을 위해 사이드 신규 계정을 하나 생성했습니다. 본계2의 복귀유저 쿨타임 때문에 심심하기도 하니까요. 오랜만에 리세마라 하는 동안 기분탓인지 예전보다 5성 몬스터 소환이 훨씬 확률이 줄어든 느낌이었는데요. 계속... 계~~~속 하다보니 불드루(5), 풍화백(5), 불피에레뜨(4)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리고 이후 잔잔바리로 신비 2~3개씩 돌리다가 풍홍차(4) 득했습니다.
풍 화백은 광역게깍, 쿨밀, 강화제거, 빛맞음, 방깍 등이 있고,
불드루는 광역 기절과 지피가 꽤나 쏠쏠하게 들어가고 딜량도 나쁘지 않습니다.
불 피에레트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이정도로 시작할 수 있으면 정말 대박난 케이스고, 일반적으로 5성 하나에 아래 4성몹 하나만 나와도 시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걸 어떻게 키울까? 방향성에 대한 고민
일단 저렙때 스토리를 따라가면 얻게되는 몬스터들이 있습니다.
메인퀘는 물마검과, 빛페퀸을 육성, 진화, 각성 시키도록 가이드를 줍니다.
또, 풍드라 조합퀘가 있고,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물닭 or 암이프 조합재료 중 3가지를 주기도 합니다.
4성 몹 선택해서 얻을 수 있는 초보퀘도 있습니다. (여기선 보통 물실프 선택)
일요일에 비던이 열리면 빛카걸을 구해서 키워야 합니다.
카이로스 퀘 하면서 공략정보 확인하면 주는 2/3성 몬스터도 물호울 2각, 불픽시는 거의 필수로 키워야하고,
앞에서 말했던 차원홀 퀘로 불그림 2각도 가야합니다.
이 외에도 빛/암이누 및 기타 조합 재료 몬스터들까지 생각하면 숨이 턱 막히긴 합니다. 그런데 다른 관점에서 보자면, 그만큼 바쁘니까 5성 나오라고 다이아 들여서 난리칠 필요가 없다는 뜻이기도 하죠. 바빠죽겠으니까. ㅎㅎ
일단 저는 1차로 불드루 뽑은 김에 불그림2각을 빠르게 땡겨서 지피덱 팟을 꾸려볼 생각입니다. (소각덱 아님 주의)
불그림2각과 불드루의 지피효과를 살리면서 힐러는 빛페퀸을 기본으로 하되, 역 지피로 눈탱이 맞을것을 예방하려면 물호울 2각도 준비 해줘야 합니다.
물실프의 얼림/스턴으로 지피의 안정성을 높여주고, 풍화백/풍홍차로 상대 면역 해제/강화불가 해주면 시탑과 던전을 어느정도 돌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불그림 2각을 위해서는 칼데룬에서 타입별 몬스터(체력/지원/공격/방어)가 하나씩 들어가야 하고, 각성된 그림리퍼도 팟에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불그림은 공격형이니까, 당장 딜량이 확 떨어지네요. 체력형은 풍펭귄이 나오면 어차피 키워야 하는 거 키워볼 생각입니다. 풍팽귄은 광역해제, 쿨감용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 외 전반적으로 신경써야할 내용들
명점작은 초반부터 신경써주는게 좋음 아레나 초급때 최대한 많이 확보해야함.
이유는 1주일에 한번씩 명점으로 데빌몬을 살 수 있고,
명점 건물을 세워서 업그레이드 시켜줘야합니다. 제일 먼저 미지의 식물로 번개수급부터 합니다. 3물이누덱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명건 방어타워 세워서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렙업 > 아레나(라이벌_아미르랑 싸우면 좋음) 날개 다 태우기 > 퀘진행 순서
카이로스 돈다고 너무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는다. 작업이 끝나면 다 돌아질 것이므로.
매일매일 미션퀘 해서 소환서 조각은 받아놓자. 왠만하면 미션은 1일 1완.
해제러가 너무 시급하지 않으면, 암이프 보다 왠만하면 물닭으로 조합하자.
괜찮은 5성 딜러마저 있다면 빛팔라를 제일먼저 만들자.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