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인증을 받기위한 나의 노오력과 성공기 2016년 말~2017년 초

국내용 블로그로 티스토리를 한번 열었다가 이런 저런 편의성 때문에 블로그스팟과 애드센스 두 개를 운영하기로 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붙이려고 노력중입니다.

애드센스는 호스트 계정을 가지고 있고 블로그 스팟과 유튜브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가하려고 올해 9월부터 3회정도 시도했다가 콘텐츠 불충분으로 거부당했습니다.
네 번째 신청부터 서브도메인은 신청할수 없다고 안내가 나왔습니다. (10월 초)
그로부터 두달이 지났는데요. 아직 해결될 기미가 안보이고 그동안 한 삽질들이 있어서 또다른 시도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동안은 제 시도들은 아래 두 포스팅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2017. 1. 6일 업데이트
두둥 오늘 회사에 있는동안 애드센스 승인메일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 받는거지만 역시 기분은 좋네요. ㅎㅎㅎ
아래 초기 내용에서 추가적으로 한 행동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포스팅 두 개 추가 (역시 텍스트로만 1,500자 이상입니다.)
 ㅇ서치콘솔에 사이트 추가하고 사이트맵 등록
 ㅇ애드센스 신/구버전 왔다갔다하며 한번 더 신청
결과 : hosted account에서 그냥 애드센스 계정으로 전환 됨
아래는 인증샷입니다.
붉은색 네모 영역에 붙어있던 hosted account 라는 글씨가 없어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언을 하자면 위에 세 번째 짓인 한번 더 신청 이라는 것은.
제 경우 애드센스 구버전/신버전을 왔다갔다 할 수 있었습니다. 신버전에서는 '이전 애드센스로 돌아가기' 버튼이 있고, 구버전에서는 '새로운 애드센스 사용해보기'라는 버튼이 있었거든요. 아래 내용에 있듯 처음에 티스토리 2차주소로 신청을 했으나 10일이 넘도록 아무 반응이 없고 승인/비승인 메일도 안와서 왔다갔다 하던 중 이상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1. 12월 말(신청시) : 신/구버전 모두 검토중이고 3일 소요 메시지 뜸
2. 1월 초 : 신버전에서는 검토중, 구버전에서는 신청가능 + 광고를 구현하라는 메시지 노출
3. 1월 3일 : 구버전에서 동일 2차주소 다시 신청
4. 1월 4일 : 신버전에서 head에 코드 구현하라는 메시지가 떠서 구현했다고 확인버튼 누름
                혹시나 해서 서치콘솔에 사이트 등록하고 사이트맵 등록
5. 1월 6일 : 승인되고 hosted account 표시 없어짐
------------------------------------------------------------------------------------------

아래는 원래 포스팅 내용입니다.

이번에 시도할 삽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입한 도메인으로 티스토리 보조 블로그 승인받기 (애드센스 호스트 계정 탈피 목적).
2. 호스트 계정이 아닌 상태에서 티스토리 주 블로그 광고노출 시도.

우선 1번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티스토리 보조 블로그(광고를 게재할 블로그가 아님)에 붙여놓은 이유는 위쪽 링크 중 '티스토리~블라'를 보시면 아실겁니다. 광고를 게제하기를 원하는 블로그의 주소가 변경되면 그동안 쌓아놨던 포스팅들이 중복으로 인식되면서 꽤나 복잡한 복구과정을 거쳐야하거나 저품질 블로그로 전락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것도 좀 복잡하긴 하지만 우선 호스팅 계정에서 벗어난 뒤 홈페이지 추가를 하는 방법으로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저 호스팅 계정이라는 부분과 서브도메인 오류를 날려버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리고 참고적으로 그 와중에 광고 10만회 노출이라는 배너를 획득했습니다. ㅎㅎㅎ
자랑을 잠시 하겠습니다. ㅎㅎㅎ 이와중에 속도 없이 쳐다보니 좋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인 설정에 들어가보겠습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 광고를 잠시 보시고 오겠습니다.





자 그렇습니다.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보조블로그에 글을 올렸습니다. 5개 포스팅, text only, 공백 미포함하여 1,500~2,000자 이상입니다. 그리고 기타 필요 없는 태그들과 불필요한 링크들은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카테고리는 하나 입니다. 단, 위에서 작성된 포스팅의 주제는 일관되게 가져갔습니다.

그 다음으로 보조블로그를 구입한 도메인으로 설정했습니다. 티스토리 2차주소 설정을 했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애드센스로 들어가서 구매한 도메인인 blueidblues.com을 내 사이트로 등록하고, 1회성 등록요청서를 제출했습니다. 끝. 참 쉽죠?

이제 3일이 걸린다는 검토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결과가 나오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만약 승인이 된다면 아래 프로세스로 진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1. 애드센스가 호스트 계정에서 벗어나게 된다면 티스토리ID.티스토리.com 형태의 주소를 그냥 URL 등록만 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애초에 그냥 URL등록(내사이트 등록)만 해서 사용할 수 있는것처럼 보여서 이 방법을 시도하는 것인데 안되면 난감합니다.
2. 만약 호스트 계정은 아니게 되지만 그건 그거고 원래 등록하려고 했던 주 블로그도 똑같이 1회성 등록요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계속 서브도메인 오류가 난다면?
승인받았던 2차주소를 보조 블로그에서 떼서 주 블로그에 붙여버릴 생각입니다.
이 경우 추가적으로 해야할 삽질이
네이버에 중복콘텐츠로 인식되지 않게 해달라고 미리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야하고,
구글에서도 중복으로 인식하지 않게 이전에 작성된 포스팅 전체에 무슨 코드를 삽입해야 합니다.

아직 1번에서 쉽게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하므로 2번에 대해서는 심각하게 자료를 찾아보지는 않았습니다. 쉽게 쉽게 갔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언제쯤 해결될지는 모르겠지만 빨리 해결해주세요. ㅠ.ㅠ 구글아~

2017. 1. 3일 update
구글 애드센스 포럼 게시판에 드디어 관리자 공지가 떳네요.
호스팅된 계정 (hosted account)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시도시 서브도메인 오류가 나고있다는 내용을 접수했다는 것과 기술팀이 현재 해결중이며, 빠른 시일안에 진행상황을 업데이트해주겠다고 합니다. 얼마나 걸릴까요? ㅠ.ㅠ 참고로 2016년 12월 30일에 글이 올라왔습니다.

관련링크 : 여기를 클릭







.

댓글

  1.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검색하다가 우연히 들어오게 됬어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13pro와 갤럭시 워치4 연결시도

[생활 팁] 택배 물류센터로 가서 직접 받기

지니TV와 키즈노트 앱 연동하기 (Feat. 아이폰)